본문 바로가기
틱택코리아

틱택코리아 서포터즈 2기 발대식 후기: AI 통합 솔루션 맛보기

by act_doitnow 2024. 9. 11.
반응형

 

틱택코리아 소개 🌍

틱택은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회사로, 데이터 수집, 가공, AI 모델링까지 기업들에게 맞춤형 AI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기업이에요. 특히, 글로벌한 커뮤니티를 바탕으로 해외 진출을 위한 로컬 데이터, 국내 수집이 어려운 특수 데이터까지 적극적으로 활용해 글로벌 시장에서 큰 성과를 내고 있죠. 기업들은 이 AI 솔루션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결정을 내리고, 그 결과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어요. 제가 틱택코리아 서포터즈 활동을 선택한 이유도 바로 이 소개와 관련있어요!

 

🤔 왜 선택했는데? 

제가 이번 서포터즈 활동에 지원한 이유는 AI와 B2B 솔루션에 대한 관심 때문이에요. 특히, AI 기반 솔루션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알고 싶었고 마침 틱택코리아가 딱 저의 관심과 맞는 기업이었어요. 그래서 저는 틱택코리아의 솔루션이 어떻게 기업들의 성과를 극대화하는지 알아가고 싶은 기대감에 이 활동을 선택하게 되었답니다. 물론, 콘텐츠 마케팅에도 관심이 있기에 참여하게 되었어요.

 

틱택코리아가 더 궁금하다면? 

 

틱택코리아 | Make Data Easy AI 데이터 가공&수집 전문 기업

틱택코리아는 AI 학습 데이터 가공 및 수집 전문 기업입니다. 틱택과 함께라면 합리적인 가격으로 높은 정확도의 고품질 데이터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www.tictagkr.com

 

 


 

틱택코리아 발대식 소감

발대식에서는 틱택코리아의 다양한 프로젝트들이 소개되었는데, 그중에서도 파킨슨 프로젝트가 가장 기억에 남아요.

틱택이 어떻게 고객사의 문제를 해결했나면, 

 

- 데이터 수집💽 : 파킨슨 또는 치매환자들의 걸음걸이 영상 데이터를 수집

 

- 데이터 가공⚙️: 틱택은 데이터를 가공 및 라벨링 후 자체 AI 모델 솔루션을을 적용

데이터 라벨링: 데이터 라벨링은 AI가 학습할 수 있도록 데이터에 이름표를 붙이는 과정이에요. 예를 들어, 고양이 사진에 "고양이"라고 라벨을 붙여주면, AI는 이를 학습해 새로운 고양이 사진을 구분할 수 있게 돼요. 쉽게 말해, AI에게 데이터를 이해시키는 과정이에요!

 

- AI 데이터 분석🔍: 고객사는 가공된 데이터를 통해 분석 및 통계를 도출

 

해당 프로젝트 결과, 고객사는 더 효율적이고 정교한 방법으로 파킨슨 병이나 치매 증상을 조기에 발견해 병의 진행을 늦추게 만들었어요. 저는 틱택코리아가 단순한 데이터 분석을 넘어서, 의료 산업에까지 기여할 수 있다는 점이 놀라웠어요.

발대식에서 이 프로젝트에 대한 설명을 듣고 나니, AI가 단순히 상업적인 목적을 넘어서 사회적으로도 큰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음을 깨달았어요. 틱택 코리아가 기술을 활용해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데 기여하는 모습을 보면서,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기대감이 더 커졌어요!

 

파킨슨 프로젝트의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틱택코리아 공식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

크라우드 소싱 기반의 AI 데이터 라벨링전문 싱가포르 스타트업입니다. 간편한 태깅을 통해 모두가 데이터에 쉽게 다가가는 세상을 꿈꾸고 있습니다. (문의: kr@tictag.io / 홈페이지: tictagkr.com)

blog.naver.com

 


 

틱택코리아와 함께 성장하고 싶은 점 🪴

저는 이번 서포터즈 활동에서 제가 중점적으로 배우고 싶은 부분은 마케팅 전략콘텐츠 기획이에요. 틱택코리아는 방대한 데이터 수집, 가공과 AI 모델을 통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이 기술적 성과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콘텐츠로 풀어낼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어요. 특히 파킨슨 프로젝트처럼, 복잡한 기술과 데이터를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는 것이 마케팅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따라서 저는 이번 활동을 통해 틱택코리아의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싶어요. 그 과정에서 해외 데이터와 AI 모델 같은 기술적 요소들을 어떻게 쉽게 설명하고, 사람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할지 배울 예정이에요. 또한, 실제 기업들이 틱택코리아의 기술을 통해 얻는 성과를 쉽게 전달함으로써, 효과적인 B2B 마케팅 콘텐츠를 기획하고 싶어요. 앞으로의 콘텐츠 많이 기대해주세요! 💪